성 명 | 김승호 | |
---|---|---|
전공분야 | 미술이론(미술평론) | |
직 위 | 교수 | |
전 화 | 051-200-1725 | |
연구실 | S17-0604호 | |
Homepage | ||
· | 학 력 |
프라이부르그 대학교 졸업(박사) |
· | 경 력 |
독일국립중앙미술사학 연구소 국책연구원 |
박사후연수, 한국연구재단 (연수기관: 홍익대학교) |
||
훔볼트 리서치 펠로우십 (기관: 칼수루헤 대학교) |
||
· | 저 서 |
제 3의 한국 현대미술, 그러나 어떻게?, 이담북스, 2014 |
Malerei als Bildnerischer Dialog. Das Werk Anselm Kiefers in der Gegenwartskunst, Waxmann, 2011. |
||
· | 논 문 |
- 예술·체육의 경영철학과 한림(漢林) 정수봉의 화이부동(和而不同), 석당논총, 82집, 2022, pp. 61-91. |
- 회화의 확장성과 건축의 공간성 - 카타리나 그로세(Katharina Grosse)의 미술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, 미술문화연구, 제21호, 2021, pp. 121-152. |
||
- 자화상과 죽음의 이미지 : 아놀드 뵈클린(Arnold Böcklin)의 [바이올린을 켜는 해골이 있는 자화상](1872)을 중심으로, 미술문화연구, 제18호, 2020, 53-77. |
||
- 아우슈비츠 이후 예술가의 책무: 게르하르트 리히터(Gerhard Richter)의 [가족초상화](1965)를 중심으로, 석당논총, 76호, 2020, pp. 5-36. |
||
- 아우슈비츠 이후 예술가의 책무 : 안젤름 키퍼의 [(마가레테-술라미트-시리즈)]을 중심으로, 예술과 미디어, Vol. 18. No. 1, 2019, pp. 79-104. |
||
- Joseph Beuys und die Verantwortung des Ku?nstlers nach Auschwitz: Die Vitrine-Installation, Kunst im zwanzigsten Jahrhundert, Poetry, Music and Art, B.13, Traugott Bautz, 2018, pp. 393-415. |
||
- 한스 하케(Hans Haacke)의 「게르마니아(GERMANIA)」(1993) -국가 사회주의 이후 의식의 매니저로서의 비엔날레-프로젝트, 예술과 미디어, Vol, 17, No. 1, 2018, pp. 12-34. |
||
- 공간과 관찰의 변증법 -설치미술(Installation Art)의 범주설정과 문제의식, 예술과 미디어, Vol. 15, No. 3, 2016, pp. 33-71. |
||
- 아우슈비츠(Auschwitz) 이후 미술의 존재방식 : 요셉 보이스(Joseph Beuys)의 오브제를 중심으로, 미술사학보, 44집, 2015. 등 다수. |
성 명 | 홍순환 | |
---|---|---|
전공분야 | 현대미술 | |
직 위 | 조교수 | |
전 화 | 051-200-1723 | |
연구실 | S17-0606호 | |
Homepage | ||
· | 학 력 |
2000 뒤셀도르프 국립미술대학 졸업 (1997. 마이스터쉴러, 2000. 아카데미브리프) |
· | 프로젝트 및 |
2015-2020 아트프로젝트울산(ICAPU) 운영위원장 겸 예술감독 |
2009,2010,2016,2017 태화강국제설치미술제(TEAF) 예술감독 |
||
2006-2016 쿤스트독(KunstDoc) 디렉터 |
||
2008-2009 홍제천프로젝트-도시얼굴만들기 예술감독 |
||
2003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객원큐레이터 |
||
2002 서울국제행위미술제 사무국장 |
||
· | 위촉위원 |
부산현대미술관 자문위원(2022) |
부산비엔날레 운영위원(2020) |
||
대구광역시 경관위원회 위원(2020) |
||
· | 교육(2001-2016) |
중앙대학교, 추계예술대학교, 덕성여자대학교, 경상대학교, 대구가톨릭대학교, 성신여자대학교, 대구대학교, 대진대학교, 한성대학교, 인천대학교, 상명대학교, 백석대학교, 경희대학교, 서울시립대학교 시간강사 및 겸임교수 |
· | 전 시 |
개인전(Solo Exhibitions) |
2022. 삼육빌딩 / 서울 |
||
2021. 523쿤스트독 / 부산 |
||
2015. 쿤스트독 / 서울 |
||
2015. 봉산문화회관 / 대구 |
||
2015. 프랑스문화원 / 대전 |
||
2014. 자하미술관 / 서울 |
||
2014. 리각미술관 / 천안 |
||
2013. u station - 2300개의 물. 대구 |
||
2012. 갤러리 신라 - 중력의 구조. 대구 |
||
2010. 진화랑, 진아트센터 / 서울 |
||
2007. Gallery laden44. Dueseldorf, 독일 |
||
2003. Stellwerk im kulturBahnhof Kassel - The centrifugal force(원심력). Kassel, 독일 |
||
1998. Galerie Bloemkes & Poette. Wuppertal, 독일 |
||
1998. Kleine Rathaus-Galerie Odenthal - Die Identitaet(정체성). Odenthal, 독일 등 다수. |
성 명 | 곽기혁 | |
---|---|---|
전공분야 | 영상예술 | |
직 위 | 조교수 | |
전 화 | 051-200-1739 | |
연구실 | S17-0601호 | |
Homepage | ||
· | 학 력 |
2014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졸업(전문사/MFA) |
2007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졸업(예술사/MA) |
||
· | 근무경력 |
2013 ~ 2022 ㈜스튜디오 돌곶이 기획실장 |
2009 ~ 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강의 |
||
2016 ~ 2022 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강의 | ||
2015 ~ 2017 대구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 강의 | ||
2007 ~ 2009 ㈜로보트태권브이 기획실 |
||
· | 심사위원 |
아리랑 TV <2016 청춘인문 논장판> 심사위원 |
· | 작 품 |
- 애니메이션 |
단편 애니메이션 [씨름] : 기획/ 감독 (Annecy Festival 2017 경쟁/ WAF 2016 최우수상) | ||
단편 애니메이션 [MASCOT] : 기획/ PD (Annecy Festival 2019 경쟁/ Taichung Festival 2019 대상) | ||
단편 애니메이션 [MUSCLE MAN] : 기획/ 감독 (Annecy Festival 2008 경쟁/ Japan Pop culture Festival 2008 Ani-Cup 최우수작품상) | ||
웹애니메이션 시리즈 [냠냠 한식이야기] : 기획/ 감독 | ||
로보트태권V TV시리즈 파일럿 [깡통의 대모험] : 기획/ 감독 | ||
넷플릭스 러브·로봇·데스 시즌1 [굿 헌팅] 에피소드 : 원화 | ||
· | 저서 | - 만화 |
[냠냠 한식이야기] 1~3권, 스튜디오 돌곶이, 2019~2020 | ||
[만화 한국전래동화 : 호랑이 이야기], 스튜디오 돌곶이, 2019 | ||
[만화 한국전래동화 : 도깨비 이야기], 스튜디오 돌곶이, 2020 | ||
[만화 한국전래동화 : 신화와 사랑 이야기], 스튜디오 돌곶이, 2021 | ||
[로보트태권브이 붉은 별 제국], 예림당, 2010 | ||
[로보트태권브이 우주작전], 예림당, 2010 |